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수아 + 레고
애슐리 + 헤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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(윤생, 코난) vs (노아이즈, 세인)우리는 이렇게 설계했다! 를 상대 페어에게 설명해주기
어떤 순서로 문제에 접근했는지 이야기해보고, 그 순서 중에 특별히 좋았던/어려웠던 순간이 있다면 언제였는지 나눠주세요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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구현 순서를 어떻게 했는지
어떻게 분리했는지
어려웠던 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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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니, 패트릭, 네이브, 에이든어떤 단위로 모듈을 나누었는지, 각각은 어떤 책임을 가지고 있도록 하였는 지 등을 알 수 있게 이야기해 주세요.
어떤 곳에서 객체(또는 클래스)를 사용하고, 어떤 곳에서 함수를 사용했는지도 살펴보세요.
어려운 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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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레미, 황펭:
부엉이, 엽토: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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🙋제로, 센트 & 해온, 가람 토의 내용1️⃣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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쿠마, 야미 vs 도담, 가브리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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🍗 참새 & 우코 🧓🏻우리는 이렇게 설계했다!
어떤 순서로 문제에 접근했는가?
어디에서 의견충돌이 났나유효성 검사 : 참새(자기자신과의 싸움) - 정규표현식을 쓰고 싶었다.. 근데 쓰면 혼날 것 같아서 안씀 💁🏻♀️ 루루 & 도리 🧏🏻♂️우리는 이렇게 설계했다!
우리는 이걸 목적으로 했다.
😊좋았던점👍
😢어려웠던 점
어떤 순서로 문제에 접근했는가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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(룩소 + 슬링키) vs (도밥 + 아이크)이번 미션에서 중점을 뒀던 점룩소 + 슬링키
도밥 + 아이크
토의 했던 내용입력 검증 로직은 어디서 해야하는가?(Controller vs Domain)
모든 로직을 테스트 해야하는가?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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클린 + 에디이렇게 어려웠어요
우리 이렇게 설계했어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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노아/쵸파 & 라잇/우스1. 구현하며 고민하고 생각한 점.라잇 & 우스
노아 & 쵸파
2. 상대 페어와 토론 후 느낀 점라잇클래스를 생성하는 기준에 대한 고민이 깊어졌습니다. 또한 상대페어의 utils함수 재사용성 범위가 인상깊었습니다. 우스Validate에서 재사용성 높은 유틸 함수가 인상적이였고 Console에서 await를 사용하여 사용자가 값을 입력했을 때 콜백 방식보다 쉽게 매개변수를 전달할 수 있어서 부러웠습니다. 다음번에 또 다른 콘솔 미션이 있다면 저도 적용할 것이라고 생각했었습니다. 노아TDD 적용과 TDD를 통해 코드를 구현하는 것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었고, 라잇과 유스가 네이밍을 하기 위한 고민 과정이 멋졌다! 기능 목록 또한 꼼꼼하게 작성하여 기능 목록만 보고도 바로 코드를 구현할 수 있도록 한 점이 인상깊었다. 쵸파인스턴스를 여러번 만들 때만 모델을 정의했었는데 모든 데이터에 모델을 만든 것을 보고 이런 방법도 있구나 느꼈습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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로또 미션 1단계를 구현하며 설계해본 과정을 자유롭게 나누어주세요.
체크사항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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